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신학기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성주Wee센터 1학기 상담 주간 운영

▲2022학년도 신학기 학교 적응력 향상을 위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 Wee센터는(교육장 배인호) 3월 8일(화)부터 4월 8일(금)까지 5주간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신학기 학교 적응력 향상 및 상담업무 지원을 위한『1학기 상담 주간』을 운영 한다.

성주Wee센터에서는 관내 23개교를 전문상담(교)사가 직접 방문하여 Wee센터 홍보 및 상담, 프로그램 수요 조사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사에게 다양한 상담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교 상담업무의 효율을 높이고자 한다.

또한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인해 심리적, 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대상을 파악하고 필요시 대면 상담과 비대면 상담(전화, 문자, 영상통화 등)을 적극 활용하여 위기 상황에 대한 조기 발견과 개입을 할 계획이다.

성주교육지원청 배인호 교육장은“올해도 여전히 코로나19 확진자 급증으로 불안한 신학기를 맞이하고 있다. 힘든 상황 속에도 미래를 함께 여는 행복한 성주교육을 위해 열린 마음으로 학교 현장에 귀를 기울일 것이다. 또한 Wee센터에서는 학교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상담 및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심리적으로 편안하고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