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2022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공고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ʹ대구미래교육 주민참여예산제운영ʹ

[국제i저널=대구 박후남 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2022년 대구미래교육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를 공고하고 오는 7월 31일까지 내년도 본예산 편성을 위해 지역민의 의견수렴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과정에 있어 주민의 참여를 보장하고 교육재정 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로 2012년부터 시행해 왔으며 2022년 본예산에는 교육과정 운영, 교육복지 향상, 교육환경개선 등 전 영역에 걸쳐 5,495억원을 반영했다.

이번 계획의 주요내용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문성 강화 ▲다양한 교육수요자 참여 활성화 ▲열린·소통 다양한 홍보 활성화 ▲ 평가‧환류시스템 제도화를 통해 주민참여예산제를 내실화하는 것이다

주민참여예산 제안은 대구시교육청 홈페이지, 우편, 팩스 및 민원실 방문 등을 통해 연중 접수가 가능하지만, 2023년 본예산에 반영되기 위해서는 7월 말까지 접수해야 하며 8월부터 접수된 의견은 2024년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한편, 제안 사업은 부서검토 및 지역주민 의견수렴(7월), 전문분과위원회 및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사(8~9월), 예산안 심의‧의결(12월) 과정을 거쳐 2023년 본예산에 반영할 계획이다.

강은희 교육감은 “학교와 지역사회 현장의 다양한 의견 수렴한 내실 있는 주민참여예산제 운영으로 대구시민이 공감하는 미래역량교육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