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상주
상주시 축산악취개선 협의체 회의 개최지역주민 상생발전 체계 구축을 위한 축산악취저감에 총력
▲ 상주시 축산악취개선 협의체 회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상주시는 축산악취개선 및 경축순환활성화를 위하여 3월 18일 시청에서 2022년 축산악취개선 협의체 위원 위촉 및 회의를 개최했다.

상주시는 2021년 '2022년도 농림축산식품부 공모 축산악취개선 사업비 56억원을 확보하여 축산분뇨처리 기계 장비, 축산악취 저감시설 등을 지원하여 축산농가별 개별처리시설 강화 및 퇴·액비 유통 전문조직 활성화를 통하여 축종별 신속한 분뇨처리 체계를 구축하고자 한다.

또한, 축산환경관리원 전문가 컨설팅 지원으로 축산농가 악취발생 원인을 파악하여 축사 청결유지, 시설보완 등 악취개선에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장·단기 실천과제 제시하여 도움을 주게 된다.

강영석 상주시장은 “축산악취 문제는 쉽게 해결되지 않는 고질적인 문제라 민·관 협업을 통한 악취저감에 활용할 수 있는 다각도의 방안 도출과 환경친화적 축산업 전환을 위해 축산농가 스스로의 노력, 신규 사업 발굴 지원 등 지역주민들이 성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해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상주시는 상주시·축산환경관리원·축산농가··지역주민 공동의 노력으로 축산악취개선과 지역 상생발전 기반을 구축하고자 축산악취개선 협의체를 분기별 운영할 계획이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