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대구시
대구시, ‘2021년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 이행실적 종합평가’ 우수사업 최다 선정국토부 선정 전국 9개 우수사업 중 대구시 추진사업 3개로 최다

[국제i저널=대구 박후남 기자] 대구시가 혁신도시 발전을 위해 추진 중인 3개 사업이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2021년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 이행실적 종합평가’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됐다.

국토교통부는 혁신도시법에 따라 지자체를 대상으로 혁신도시 종합발전계획에 포함된 주요 추진사업의 추진실적을 매년 평가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는 종합발전계획의 주요 사업을 평가하고, 특화발전, 정주여건, 상생발전 총 3개 분야에서 9개 사업을 우수사업으로 선정했다.

대구시는 사업평가 3개 모든 분야에서 각 우수사업이 선정돼 전국 최다 우수사업 선정의 영예를 안았다. 전국 지자체 중 3개 분야 모두에서 우수사업이 선정된 지자체는 대구시가 유일하다.

선정된 3개 분야 우수사업은 ▲혁신도시 특화발전 분야의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정주여건 분야 산업단지형 공동직장어린이집 건립 사업, ▲상생발전 분야 대구 행복연합 기숙사 건립 사업으로,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건은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이 주어질 예정이다.

그동안 대구시는 혁신도시발전위원회, 공공기관장 협의회, 공공기관협의체 등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혁신도시 발전을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성과는 대구시와 공공기관, 지역대학, 기업체, 시민이 함께 머리를 맞대고 대구시와 혁신도시 특성에 맞춘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한 결과라는 평가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전국 최다 우수사업 선정을 기쁘게 생각하며, 향후 공공기관, 지역대학, 기업체 등과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다양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혁신도시 발전 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