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포츠 스포츠일반 영주
영주시, 풍기인삼 제품 선수촌 공급방안 타진장욱현 영주시장, 유인탁 진천선수촌장과 협력방안 논의
▲장욱현 영주시장, 유인탁 진천선수촌장과 협력방안 논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박후남 기자] “전국 최고 풍기인삼으로 국가대표 선수들 경기력 향상 돕겠다”

장욱현 영주시장이 지난 23일 영주를 방문한 유인탁 진천선수촌장과 시장실에서 환담을 나누면서 이 같이 말하고 올 가을 개최되는 인삼엑스포의 성공 개최와 풍기인삼 홍보를 위한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장 시장은 “이번 동계올림픽에서 국가대표들의 꿈을 향해 흘린 땀과 열정에 많은 국민들이 감동했다”며 “고려인삼의 최초 시배지로 500년 역사를 가진 대한민국 대표 인삼인 풍기인삼이 1200여 명의 선수촌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큰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장 시장은 “2018평창동계올림픽조직위원장을 맡아 성공적인 대회로 이끈 이희범 전)산업자원부 장관이 2022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조직위원장 맡아 열성적으로 준비 중이다”며 “오늘 만남을 통해 양 기관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유인탁 진천선수촌장은 “국가대표 양성과 경기력 성장을 목표로 하는 우리 진천선수촌의 발전에 관심을 표명해주신 점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어 “선수시절 꿀과 인삼이 최고의 건강식품 이었다”며 “선수들 경기력 향상을 도모하고 풍기인삼도 홍보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찾아보자”고 말했다.

박후남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후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