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천
영천교육지원청 코로나 속 취업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올해도 당당히 취업률 1위!산업 현장의 요구에 딱 맞는 인재 양성 전략과 교육 인프라 갖춰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 올해도 취업율 1위 달성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순호 기자] 2018년 마이스터고로 개교하여 올해 2기 졸업생을 배출한 경북식품과학마이스터고(교장 정미정)가 경북 직업계고 중 2년 연속 취업률 1위를 달성하여 취업 명문고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

학교는 올해 고3 학생들이 졸업하기도 전인 1월에 벌써 취업률 98%를 달성하는 성과를 보였는데, 현재는 졸업생 지원사업을 통해 취업률 100% 달성은 물론유지 취업률 100% 유지에 힘쓰고 있다.

취업의 질도 만만치 않다. 졸업생들은 국내 유명 바이오 의약 기업체인 대웅제약, 한미약품, 신풍제약, 유바이오로직스, 한국콜마 등은 물론, 기술력으로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는 마더스제약, 큐로셀, 코넥스트, 씨티셀즈 등 우수 중소기업에 두루 취업했다.

학교가 지난 3월 14일부터 5일간 취업실태를 조사한 결과 졸업생들의 취업 만족도도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회사 만족도는 98%, 직무만족도 94%, 지속 근무 희망 98%, 전체적인 취업 만족도는 100%로 조사되었다. 학교는 졸업생 중 62%는 품질관리와 연구직으로 취업하였으며 생산기술직 취업 비율은 38%라고 밝혔다.

이 학교가 2년 연속 경상북도 직업계고 중 취업률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던 비결은 산업체와의 긴밀한 협력관계 속에서 산업 현장의 목소리에 집중한 결과이다. 현장에서 필요한 능력을 학교 교육과정에서 내실 있게 녹여내고 기업별·직무별 요구 능력을 확인하여 학교 교육의 현장 적합도를 높인 데 따른 것이다.

이순호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순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