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산
대구한의대 학생팀, 청년창업사관학교 선발‘하니펫’ 2022 청년창업사관학교 12기로 선발
▲ 2021 예비창업패키지에 최종 선발된 거기닷팀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재학생, 졸업생으로 구성된 ‘하니펫’팀은 최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시행하는 ‘2022 청년창업사관학교’사업에 선발됐다.

‘반려동물 전용 음료 및 건식사료 항염증, 항비만 물질이 함유된 모듈형 첨가제’라는 주제로 지원하여 높은 경쟁률을 뚫고 개교 이래 최초로 선발됐다.

대구경북연수원에서 서류, 발표, 심층심사를 대면으로 진행한 ‘2022 청년창업사관학교’는 경북에서 총 55명을 모집했으며, 총 사업비 8,500만원을 지원 받아 기술개발 및 시제품제작비, 기술정보활동비, 지재권 취득비, 마케팅비 외에도 창업 인프라 확보, 교육 및 코칭, 기술지원, 판로개척 지원, 해외진출의 혜택을 받게 된다.

‘하니펫’팀은 이번 청창사에 항염증, 항비만 물질을 활용하여 반려동물 음료와 사료에 다방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형 첨가제로 선발되었으며 획기적인 아이템을 개발하고자 한다.

2022 청년창업사관학교‘하니펫’팀은 대표 의료공학과 김진주와 공동대표 화장품공학전공 김다은, 팀원 바이오산업융합학부 졸업생 박승우, 아동복지학과 최재혁, 바이오산업융합학부 박동희, 한약개발학과 김나영과 지도교수 진로취업처 김홍 처장, 진로개발센터 안창근 특임교수와 팀을 구성하고 있다.

‘하니펫’팀 김진주 대표는 “올해 하니펫은 모의투자와 크라우드 펀딩과 같은 온라인 투자·홍보와 더불어 전시·박람회와 같은 오프라인 홍보를 통해 실질적인 매출을 발생시켜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한다”라며 기업성장의 뜻을 밝혔다.

대구한의대학교 창업교육센터 손은정 담당은 “하니펫팀의 성장은 교내 창업의 본보기가 되며 앞으로도 꾸준한 성장을 위해 필요한 지원사항들을 최대한 반영하여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2021년도에 창업한 하니펫팀은 ‘2021 예비창업패키지’, ‘2022 청년창업사관학교’에 연달아 선발되어 대학 창업 성장에 이바지 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