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경상북도
경북도, 관광 청년인턴 지원 사업 참여사업체 모집11~29일까지 모집, 청년인턴 채용 관광사업체에 인건비 지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상북도는 청년인턴을 채용한 관광사업체에 인건비를 지원하는 관광 청년인턴 지원 사업에 참여할 관광사업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광 청년인턴 지원 사업은 2019년부터 경북도가 지역 관광사업체의 재정난과 인력난을 해소하고 관광분야 졸업자와 미취업자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87명의 청년인턴을 지원했으며 지역 관광업계에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사업의 참여사업체 모집 대상은 관광진흥법에 따라 등록된 상시 근로자 1명 이상인 도내 관광사업체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경상북도나 경상북도관광협회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에 따라 구비서류를 갖춰 경상북도관광협회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11일부터 29일까지이며, 5월에 지원 대상 관광사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관광사업체에서 직접 청년인턴을 모집해 채용 시 인턴의 인건비를 2개월 간 1인당 월 134만원(최저임금 기준의 70% 정도)을 지원받게 된다.

인턴기간을 연장하거나 정규직으로 전환 시에는 예산범위 내에서 최대 6개월까지 추가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청년인턴은 만39세 이하 국내 관광관련 대학․특성화고 전공자 또는 올해 1월 1일 이전부터 경북에 주소지를 둔 고등학생 또는 대학생(휴학생, 졸업생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김상철 경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코로나19로 관광사업체의 재정난과 인력난 해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 청년인턴들이 관광분야 근무 경험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졌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