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창업/노동 대구시
대구시, 2022‘ 진로탐색학교 N길 1’참여자 모집4월 11일(월)부터 20일(수)까지 대구 미취업 청년 100명 모집
▲대구시, 2022‘ 진로탐색학교 N길 1’참여자 모집ⓒ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와 대구시청년센터는 청년이 자신의 길을 선택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탐색학교 N길 1’에 참여할 청년들을 4월 11일(월)부터 20일(수)까지 모집한다.

‘진로탐색학교 N길’은 삶의 방향을 고민하는 미취업 청년을 대상으로 사회진입을 돕는 진로탐색 교육 프로그램으로 2개월 과정으로 진행되며, 청년은 참여해보고 싶은 프로그램을 신청 후 총 6회의 수업 중 5회 이상 참석해 수료하면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금 150만원을 지원받게 된다.

지난 2018년부터 시행된 ‘대구청년학교 딴길’에서 수당연계형 사업의 명칭이 변경된 ‘N길’은 지난해와 달리 병역의무이행자의 경우 군 복무기간(최대 24개월)만큼 신청 연령이 연장된다. 또한 가구원 및 소득 산정방식이 변경돼 참여 조건이 완화되고 제출서류가 간소화됐다.

이번 ‘진로탐색학교 N길 1’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은 자기탐색을 통해 스스로를 알고 싶은 청년을 위한 ‘나찾길’, 자기소개서 작성과 면접 연습이 필요한 청년을 위한 ‘업찾길’, 일의 다양한 형태를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일을 찾고 싶은 청년을 위한 ‘N잡길’, 진로를 찾기 전 마음의 준비가 먼저 필요한 청년을 위한 ‘괜찮길’로 총 4개의 프로그램이 각 2그룹씩 구성된다.

대구시에 거주하는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가구에 속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이라면 신청 가능하며, 참여를 원하는 청년은 청년사회진입활동지원시스템(youthdream.daegu.go.kr)에 회원가입 후 원하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 그룹별로 우선순위 기준에 의해 총 100명이 선정되며, 개별 교육은 5월부터 6주 동안 주 1회 지정 장소에서 진행된다. 자세한 신청 방법과 제출서류는 대구시 홈페이지, 대구청년 커뮤니티 포털 젊프(www.dgjump.com)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우 대구시 일자리투자국장은 “진로를 고민하고 있는 대구 청년들에게 N길이 자존감을 향상하고 취업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