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행복나침반 상담 워크숍, 선생님의 상담 노하우를 높여주는 나침반이 되다성주중학교, 교원 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24회기 워크숍 개최

▲ 성주중학교, 교원 상담 역량강화를 위한 24회기 워크숍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성주중학교(교장 황규형) Wee클래스에서는 2022년 4월 11일부터 5월 13일까지 열정을 갖고 자진 신청한 교원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를 위한 “행복나침반 상담 워크숍”을 실시한다.

이번 행복나침반 상담 워크숍은 다양한 주제의 고민을 가진 학생상담 노하우 연수와 사례 나눔을 통해 상담 및 생활지도 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하는 취지로 운영된다.

행복나침반 상담 워크숍은 총 16개 분반으로 구성되어 24회에 걸쳐 이루어진다. 지속적으로 상담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게임 과몰입 학생, 한부모 가정 학생, 다문화 가정 학생 상담, 비 자발적 내담자에 대한 다양한 이론과 상담기법 연수와 더불어, 실제 상담 사례를 바탕으로 상담과 생활지도에 사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공유한다. 이외에도 MBTI 검사 해석을 통해교사의 강점을 중심으로 학생을 상담하도록 도와 내실있는 학생 지도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본교 황규형 교장은 “성주중학교는 적극적인 예방상담을 통해 학생들이 경험할 수 있는 위기상황을 예방하고, 학교생활 뿐만 아니라 삶에서 행복을 충분히 느끼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행복나침반 상담 워크숍의 내용을 바탕으로 삶의 중요한 고민을 가진 학생들이 선생님과의 상담을 통해 행복의 방향을 얻고, 이를 통해 선생님 역시 행복한 선생님이 되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고 밝혔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