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정치일반 대구시
홍준표 국회의원 ‘대구 3대 구상, 7대 비전발표체인지 대구(Change Daegu) 파워풀 대구(Powerful Daegu)를 위한 ‘미래 대구 3대구상’
  • 여의봉, 김효준 기자
  • 승인 2022.04.29 18:05
  • 댓글 0

[국제i저널 = 대구 여의봉 김효준 기자] 홍준표 국회의원이 6일 오전11시 경선준비사무소에서 미래 대구를 열어갈 ‘대구 3대구상, 7대 비전’ 공약을 발표했다.

체인지 대구(Change Daegu) 파워풀 대구(Powerful Daegu)를 위한 ‘미래 대구 3대구상’은 ▷대구의 영광과 성장을 위한 ‘미래번영’ ▷시정 혁신을 통한 ‘시민행복’ ▷세계적 선진 도시를 위한 ‘글로벌 세계 도시’ 등이다.

구체적 실천 방안인 7대 비전은 1) 대구통합신공항과 공항산단 조성 2) 미래 혁신 첨단산업 육성 3) 공항후적지 두바이 방식 개발 4) 글로벌 첨단 문화 콘텐츠 도시 5) 금호강 르네상스 6) 맑은물 하이웨이 7)미래형 광역 도시 등이다.

홍준표 국회의원은 “대구통합신공항과 공항산단 국비 건설, 동촌 후적지 개발 등 대구를 확 바꿀 핵심사업은 지난 동대구역 유세에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자가 확실히 약속한 것”이라며 “시장 당선 즉시 중앙정부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맑은물 하이웨이’로 명명한 대구 식수 문제는 발상의 대전환을 통해 낙동강 상류 댐에서 도수관로를 연결해 1급수를 원수로 쓰는 방안이며, 금호강 르네상스 사업은 금호강 100리 물길을 조성하고 수변을 개발하며 시민들의 강 이용을 높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홍준표 국회의원은 “이번 대선에서 국민의힘이 제시한 대구 공약은 당연히 적극 추진하고 여기에 ‘대구 7대 비전’을 시정 핵심과제로 삼아 대구의 50년 미래번영의 토대를 닦을 것”이라며 “대선후보 시장으로서 중앙정부에 확실히 요구해 협력을 이끌어내는 등 강력한 추진력으로 대구를 완전히 바꾸겠다.”고 밝혔다

여의봉, 김효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여의봉, 김효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