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성주
성주교육지원청, 청소년의 환경적∙정서적 지원을 위한 멘토-멘티 만남의 날 개최
▲ 성주교육지원청, 청소년의 환경적∙정서적 지원을 위한 멘토-멘티 만남의 날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성주교육지원청(교육장 배인호) Wee센터는 2022년 5월 23일(월) 14시 30분부터 18시 30분까지 성주교육지원청과 인근 체험터에서 ‘행복배움멘토단’ 총 10명의 결연식 및 1차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행복배움멘토단’은 돌봄과 관심이 필요한 학생들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상담과 SNS를 활용한 맞춤형 정서 지원을 제공하는 성주Wee센터의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활동은 환경적‧정서적 지원이 필요한 학생과 상담 및 청소년보호활동 전문가인 멘토 간의 1:1 결연을 통하여 이루어진다.

이번 결연식 및 만남의 날은 멘토-멘티 결연을 통해 멘토의 활동 의욕과 책임감을 높이고, 멘티의 정서적 안정과 멘토와의 관계 형성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교육지원청 관계자와 ‘행복배움멘토단’ 10명(멘토교사 5명, 멘티 초등학생 5명)이 참여한 가운데, 멘티 학생들이 푸드테라피와 서양식 요리 체험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심리적 안정 뿐만 아니라 요리사의 직업세계, 서양 식사 예절을 배우는 기회 또한 가질 수 있도록 했다.

성주교육지원청 권성미 교육지원과장은 “정서적 지지가 필요한 학생들이 사랑과 봉사정신이 충만한 멘토교사와의 1:1 맞춤형 지원을 통하여 정서적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어 갈 밝고 건강한 학생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