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산업 일반경제 대구시
한전 대구본부, 탄소중립 위해 경북농협과 손잡고 함께 걸어가기로경북지역 농가의 에너지 절약을 유도하기 위해 경북농협과 맞손잡아
▲『NH-KEPCO 함께 Green E모작』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한전 대구본부(본부장 박무흥)와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본부장 금동명)는 지난 5월 30일(월) 농협 경북본부에서 『NH-KEPCO 함께 Green E모작』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협약은 한국전력 대구본부가 저탄소 사회로의 패러다임 전환에 발맞춰 농업인의 합리적인 전기사용 유도를 통하여 농업부문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하기 위해 농협중앙회 경북지역본부와 협력사업을 추진하고자 마련되었다.

본 사업은 전력사용량이 많은 경북지역 농축산인을 대상으로 에너지 컨설팅과 절전 홍보를 공동으로 시행하고, 과거 2개년 전력사용량 대비 5% 이상 절감한 절전 우수 농축산인에 현금 인센티브를 제공하여 합리적인 전기 사용을 유도하는 에너지 절약 사업이다.

양 기관은 에너지절약사업 이외에도 농번기 인력부족 해소를 위한 일손돕기, 고향사랑기부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홍보에도 적극 동참하기로 약속했다.

『NH-KEPCO 함께 Green E모작』 사업을 통해 관내 3천여 농축산인의 약 30%가 5% 이상 전력를 절감하는 경우, 대구시 만촌동 주민 9천 세대의 한 달 전력사용량인 약 2.7GWh를 절감할 수 있으며, 온실가스 1,145tCO2(소나무 22만 9천그루 식재효과)를 감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업무협약식에서 박무흥 한전 대구본부장은 “원가의 40% 수준으로 공급하고 있는 농사용전력은 특히 합리적인 전기사용이 필요하며, 농축산인을 대표하는 NH와 함께 에너지효율향상과 절전 홍보 등의 다양한 노력을 펼치면서 탄소중립의 실현 속도를 계속 높여가고자 한다”라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