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원예 체험활동 실시자연과 함께한 힐링 프로그램
▲영양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자 원예 체험활동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은 6월 2일 포항 기청산 식물원에서 영양교육지원청 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1명을 대상으로 원예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영양교육지원청은 코로나19 방역 수칙과 더불어 위험 상황을 대비하며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원예 체험활동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자연’이라는 공간 속에서 직접 체험하고, 자연의 소중함과 아름다움 등을 느낄 수 있고, 또래들과 소통하며 상호작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날 학생들은 포항 기청산 식물원에서 반려 식물 심기와 고양이 문패 만들기, 식물원 관람을 하였다. 반려 식물 심기를 통해 자신이 심은 식물에 애정을 가지고 생명의 소중함을 알 수 있었고, 고양이 문패 만들기를 통해 또래와 함께 서로가 만든 문패를 보여주고 도와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식물원 관람을 통해 숲 속을 걸으며 직접적으로 자연을 느끼며 다양한 식물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한편 현장체험학습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실에서만 있다가 초록색이 많은 곳을 오니 마음이 치유되고 행복하다. 이렇게 다양한 체험활동을 주기적으로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