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주
동국대 WISE캠퍼스, 지역 보훈가족 대상 서비스러닝 프로그램경북남부보훈지청 보훈가족들 대상...감사의 편지 전달
▲ 보훈가족 방문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희 기자] 동국대 WISE 캠퍼스 가정교육과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서비스러닝의 일환으로 경북남부보훈지청 보훈가족들 40여분들을 대상으로 경주시 현곡지역아동센터 학생들와 함께 만든 양갱과 감사의 편지를 전달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현곡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이 가정교육과 조리실습실을 방문해 대학생 멘토들과 함께 ▲‘호국보훈의 달’에 대해 알아보기 ▲보훈가족 편지쓰기 ▲로컬푸드 양갱 만들기 ▲보훈가족분들께 감사꾸러미 전달 등의 활동으로 진행됐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 이다빈 학회장은 “예비 교사로서 지역아동센터 학생들과 함께 보훈가족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서 매우 의미 있었다”며, “앞으로도 경주지역에 기여할 수 있는 특화된 봉사활동을 학우들과 함께 실천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 주수언 학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육협력 거버넌스 선순환의 사례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지역 돌봄과 나눔 프로젝트를 이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서비스러닝은 학과전공교육에서 배운 학습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프로그램으로 경험교육의 한 형태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 가정교육과는 지역사회와의 협력공동체 구축을 특성화사업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