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김천
김천대, 우리 자녀 진로 찾기 학부모 특강‘성공적 입시 및 학습전략’ 주제 특강 진행
▲ 우리 자녀 진로 찾기 학부모 특강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에서는 6월 14일 본관에서 “우리 자녀 진로 찾기 학부모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에서는 대구 경화여고 교무부장을 역임하고 있는 김창수 선생을 초빙하여 ‘성공적 입시 및 학습전략’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자녀의 진학지도를 위해 약 30여명의 학부모들이 특강에 참석했다.

특히, 코로나19 관련 방역규제가 완화되어 보다 많은 분들이 참석하여 자녀 진학지도에 대한 높은 열의를 볼 수 있었다.

김창수 강사는 이번 특강에서 대입 입시를 성공적으로 하기 위한 다양한 입시전략을 소개하고 자녀들의 학업 수준, 학생부 등에 따른 맞춤형 입시전략을 소개하여 학부모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고3 수험생 자녀를 두고 있는 한 학부모는 “자녀의 입시지도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는데 오늘 특강을 들으니 지도 방향을 잡게 되어 참 유익했다”고 전했다.

류재기 센터장은 “상대적으로 입시에 대한 정보가 부족한 김천에서 입시전문가를 초빙하여 이러한 특강을 개최해 자녀들의 입시지도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것 같아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김천시 진로적성체험지원센터는 김천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2020년부터 3년째 김천시에서 보조금을 지원받아 운영 중에 있으며, 학부모 특강 외에 전공교수 특강, 산업체 전문가 특강, 산업체 견학, 대학 전공체험, SNS상담, UCC공모전 등 다양한 진로설계 프로그램을 통하여 김천시 관내 중,고교생들의 진로설계를 지원해 주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