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김천
김천시,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이용자 모집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심리 및 정서적 건강성 회복 지원
▲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이용자를 모집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 사업은 청년들의 삶의 질 향상은 물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심리 및 정서적 건강성 회복을 지원해 준다.

지원 대상은 출생년도를 기준으로 만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으로 별도의 소득·재산 기준은 없으며 자립준비 청년, 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연계한 청년, 일반 청년들 중 연령이 높은 대상자를 우선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본인이 원하는 제공기관에서 3개월에 걸쳐 주 1회, 총 10회의 맞춤형 1:1 전문심리상담서비스를 지원받게 된다.

지원 서비스의 유형은 두 가지로, 정신건강 진료 등 부담 없는 심리상담의 경우 A형, 서비스 욕구가 높거나 높은 수준의 상담 서비스의 경우 B형을 선택하여 받을 수 있으며, 서비스 신청은 신분증, 자립준비 중인 청년일 경우 해당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청년기에 겪을 수 있는 미래에 대한 불안과 심리적 어려움, 특히 구직난과 코로나 블루로 인해 지친 마음을 전문심리상담을 통해 극복할 수 있도록 정신건강상담의 문턱을 낮추어 청년들의 마음 건강회복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