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중등특수교육과 '소크라테스 선서식' 개최올바른 교육자로서 모범이 되는 삶을 살아갈 것을 다짐
▲ 제14회 소크라테스 선서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최근 6호관 대강당에서 학과 교수, 재학생 등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4회 소크라테스 선서식”을 가졌다.

소크라테스 선서식은 중등특수교육과에서 매년 예비특수교사인 4학년들을 대상으로 인류의 위대한 스승 소크라테스의 교육 정신을 본받아 올바른 교육자로서 모범이 되는 삶을 살아갈 것을 다짐하는 행사이다.

중등특수교육과에서는 2008년 제1회 소크라테스 선서식 이후 매년 소크라테스 선서식을 통해 교육자로서의 정체성을 함양하고 있다.

중등특수교육과 학과장 박선희 교수는 4학년 학생들에게 “아무나 갈 수 없는 특수교사의 길을 선택한 것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내가 만날 학생들에게 모범이 되는 진정한 교육자가 돼라”라고 격려했다.

대구한의대학교 중등특수교육과는 대구한의대학교의 학과들 중에서 유일한 사범계 학과로 2006년 설립된 이후 “미래사회를 선도하는 명품 교육인”을 양성하고 있다. 매년 중등특수교사 임용시험에서 다수의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

200명이 넘는 졸업생들은 전국 각지에서 특수학교 및 특수학급, 교육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사설치료교육기관, 평생교육기관, 등 여러 분야에서 명품 교육인으로 활동하고 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