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영진전문대-SK실트론 주문식교육 산학 협력반도체 핵심 소재인 실리콘웨이퍼 제조 자동화 분야 인재 양성
▲ 영진전문대-SK실트론과 주문식교육 산학 협력 협약식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석경혜 기자] 대구 영진전문대학교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이 SK실트론과 주문식교육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반도체 핵심소재 제조 분야 전문 인재 양성에 적극 나선다.

이를 위한 협약식이 21일 본관에서 SK실트론 피승호 제조/개발본부장, 오세열 기술혁신실장, 임규남 기업문화실장과 영진전문대학교 최재영 총장, 장현주 부총장, 박종백 기획조정실장, 이정우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부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신재생에너지전기계열은 올 2학기부터 SK실트론 협약반을 개설, 자동화 직무기술에 특화된 전문 인재를 양성한다.

구미에 본사를 둔 SK실트로은 국내 유일의 실리콘웨이퍼 제조회사이며, 최근 반도체 수요 증가에 따라 신공장을 증설, 2024년 완공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협약반 학생들에게 하계방학 중 현장 인턴십 기회를 부여하고, 자동화 분야 특강을 마련하는 등 우수한 인재를 배출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설 방침이다.

최재영 총장은 “세계적인 반도체 소재 전문 기업과 협력해 현장 전문가를 양성할 기회를 마련해 준 SK실트론에 감사하며, 회사에서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석경희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