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청송교육지원청, 유치원교원 수업에 놀이를 더하다!청송교육지원청, 개정누리과정 안착을 위해 힘쓰다
▲청송교육지원청, 개정누리과정 안착을 위해 힘쓰다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청송교육지원청은 6월 29일 개정 누리과정 현장 안착을 위해 상반기 유치원교원 ‘유아·놀이중심 나눔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관내 유치원 교사들을 위해 실시된 연수로써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 키워드인 유아·놀이 중심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육 현장에서 유아의 놀이가 중심이 되는 배움 즉 스스로 질문하고 찾는 배움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정보를 나누는 장을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강사로 초빙된 포항동부초등학교 병설유치원 오은진 교사는 놀이와 배움을 잇는 교사의 역할을 위해 에듀테크를 활용한 블렌디드 놀이를 수업에 적용한 사례를 중심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교육을 혼합하여 다양한 방법으로 놀이를 지원하는 교사가 되어 줄 것을 강조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은 개정 누리과정의 현장 적용을 위해 에듀테크를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을 익히고 접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사례를 현장에서 적용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김현국 교육장은 유치원교사들을 격려하며 “개정 누리과정의 핵심인 유아중심, 놀이중심 교육과정의 안착을 위해 지속적인 수요자 맞춤형 연수를 지원하여 현장에서 원만하게 교육과정이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