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2022년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및 컨설팅 실시'학교폭력Zero!
▲2022년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및 컨설팅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4일(월)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교폭력 책임교사를 대상으로 2022년 학교폭력 책임교사 역량강화 연수 및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학교를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도교육청 김승희 장학사가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및 학교폭력 예방교육 운영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학교폭력 책임교사의 역량 강화 연수뿐만 아니라, 학교 현장의 애로사항 및 의견을 적극적으로 듣기 위한 현장 맞춤형 컨설팅도 함께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이재훈 교사는 “이번 연수에서는 실제 학교폭력의 유형, 사안 조사 단계에서의 조사 방법, 부모님과의 갈등 조정 방법, 관계 회복 방법 등 실무적인 부분을 배울 수 있어서 매우 유익하였다.”라고 말했다.

울릉교육지원청 남군현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발생하기 전에 예방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교육지원청에서는 학교폭력으로 인한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업무가 원활히 처리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