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구미
경주교육지원청 꽃보다 예쁜 화과자를 만들며 힐링의 시간을 갖다.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7월 사례회의 및 워크숍 실시

▲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7월 사례회의 및 워크숍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경주교육지원청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센터장 이인환 교육지원과장)는 7월 6일(수) 라선재아카데미에서 경주, 영천지역 학습코칭단 및 영천교육지원청기초학력전담교사 19명을 대상으로 1학기 학습코칭 사례발표 및 워크숍을 실시하였다.

이날 행사는 1학기 학습코칭 사례발표와 2학기 운영 방향에 대하여 의논하고 학습코칭단들의 힐링과 재충전을 위한 전통 디저트(화과자)만들기 및 한식 밥상 차리기 체험으로 이루어졌다.

사례회의에서 학습코칭단은 상반기 코칭활동 소감을 발표하였고, 사례별 문제에 대해서는 기존 학습코칭단이 멘토가 되어 해결할 수 있는 조언과 사례를 들려줌으로 신규 코칭단에게 도움을 주었다. 사례회의에 참석한 황○○ 신규학습코칭단은 “내가 가진 고민을 함께 나누는 과정에서 해결 방법을 찾을 수 있었고, 학습코칭을 다양한 각도에서 바라볼 수 있은 관점을 가지게 되어 2학기 학습코칭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만족감을 나타내었다.

워크숍에서는 상반기 학습코칭을 마무리하는 힐링의 시간과 하반기를 위한 재충전의 시간으로 다양한 색과 모양을 디자인하는 나만의 ‘꽃보다 아름다운 화과자 만들기’를 체험하였다. 차은정 대표(경주시향토산업육성기업 대표)는 “크고 작은 가치가 조화롭게 하나로 어울려 같이 나아가고, 함께 비상한다는 의지를 담은 라선재의 가치와 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 학습코칭단의 역할이 서로 통하는 것 같다.”라면서 ‘오늘’ 인연의 소중함을 강조하며 강의를 진행하였다.

경주기초학력거점지원센터장 이인환 교육지원과장은 “지속적인 사례회의를 통해 학습코칭 프로그램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공유하고 코칭 현장의 사례를 나눔으로써 자신의 코칭을 되돌아보는 기회로 삼아 맞춤형 학습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는데 수고해 주신 모든 코칭단들에게 감사드리며, 이번 워크숍이 1학기 마무리 힐링의 시간임과 동시에 2학기를 위한 재충전의 시간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인사말을 전하였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