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의성
의성교육지원청 학생 성장을 위한 교사의 평가 전문성 높이기2022학년도 초등교사 과정 중심 평가 연수 실시
▲ 의성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초등교사 과정 중심 평가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의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완)은 7월 6일(수) 의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교사 30여명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초등교사 과정 중심 평가 연수를 실시하였다.

과정 중심 평가는 기존의 결과 중심 평가에서 벗어나 교육과정의 성취기준에 기반한 평가 계획에 따라 교수·학습 과정에서 학생의 변화와 성장에 대한 자료를 다각도로 수집해 적절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평가이다.

이번 과정 중심 평가 연수는 경북 초등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지원단인 선생님이 강사가 되어, 과정 중심 평가가 교실 현장에서 잘 이루어지도록 교사들의 과정 중심 평가 실행의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2학기부터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습 형태로 이루어졌다.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사전에 학생평가 관련 기본 이론으로 구성된 4차시 원격연수를 개별 이수한 후 집합연수에 참여하였으며, 집합연수는 학생평가의 변화 방항에 대한 이해를 비롯하여 교사별 과정 중심 평가 운영 실습과 운영 방안 토론 등으로 구성되었다.

김성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학교 교사의 과정 중심 평가 역량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배움과 성장을 돕는 데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연수에 참여한 교사들을 격려하였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