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안동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진단평가 역량 강화 연수특수교육 지원의 신뢰를 높이는 발판
▲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 2022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진단평가 역량 강화 연수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임가영 기자] 경상북도안동교육지원청(교육장 김동욱)은 7월 6일(수)에 학교교육지원센터 3층 대회의실에서 경북 북부권역(안동·영주·문경·청송·영양·예천·봉화)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및 진단평가 위원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경북 북부권역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진단평가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진단평가 위원은 특수교육지원센터 교사 및 해당 지역의 특수교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진단평가를 의뢰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검사를 진행하여 선정‧배치 심사를 위한 기초 자료를 제공한다.

이번 연수는 구성 아카데미 이은주 원장이 진행하였으며, 진단평가를 위한 검사도구 중 지능검사 2개(K-WIPPY-IV, K-WISC-V)에 대한 안내를 하였다. 이후 검사도구의 전반적 이해 및 사용방법, 결과 해석 및 결과 작성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모둠별 실습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진단평가 위원 특수교사는“이번 연수를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요구에 맞는 검사도구를 정확하게 실시하고, 그에 따른 결과 해석을 통해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경상북도 안동교육지원청 김유희 특수교육지원센터장은“특수교사의 진단평가 전문성 신장을 통해 신뢰도 높은 진단·평가를 진행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 선정·배치의 적합성을 높이고 교육적 지원을 강화하겠다.”라고 말했다.

임가영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임가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