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장애학생을 위한 대학 입학 설명회 개최대구특수교육원, 6개 대학 연합 ‘장애학생 대학 입학 설명회’ 개최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장애학생의 대학 입학 정보 제공을 위해 7월 13일(수) 오후 2시 대구특수교육원 3층 대연수실에서 ‘장애학생 대학 입학 설명회’를 개최한다.

‘장애학생 대학 입학 설명회’는 장애학생의 대학 진학과 관련한 궁금증 해소를 위해 대구·경북 지역 6개 대학*이 연합하여 각 대학의 입학 전형, 장애학생 지원 제도, 대학 생활 등에 대해 안내하고 현장 참석자들의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다

* 경북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구미대, 경북전문대, 수성대

이날 설명회는 특수학교 및 일반고 12개교의 50여명의 학생, 학부모가 참석해 1부, 2부로 나누어 진행된다.

1부에는 6개 대학 입학처 및 장애학생지원센터 담당자가 대학별 입학전형 및 장애학생 지원제도를 설명하고, 2부에는 사전 질문, 현장 참여자의 질문에 대학별 담당자가 답변하는 시간을 갖는다.

현장 설명회에 참가를 신청한 한 학생은 “대학 진학을 앞두고 정보가 없어서 걱정이 많았는데 이번 설명회가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된다.”며, “앞으로도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 설명회가 자주 개최되었으면 좋겠습니다.”고 말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장애학생, 학부모, 교사를 위해 처음 개최된 이번 대구∙경북지역 6개 대학 연합 설명회를 통해서 장애학생의 다변화된 진로탐색과 체계적인 진학 준비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라며 “학생들이 큰 꿈을 갖고 사회로 나갈 준비를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