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 항공관광학과 ‘글로벌 SNS 베버리지 페스티벌’ 수상DNeA 전공연계비교과 프로그램 통해 가한 학생 전원 자격증 취득 성과
▲ 칵테일믹솔로지스트 자격증 과정 프로그램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대구한의대학교 항공관광학과는 DNeA 전공연계비교과 프로그램 「칵테일믹솔로지스트 자격증 과정」운영을 통해 7월 12일 ‘2022 글로벌 SNS 베버리지페스티벌’에 참가하여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대한칵테일조주협회가 주최하는 ‘글로벌 SNS 베버리지 페스티벌’은 코로나19 시대의 새로운 접근 방법의 창작칵테일 및 음료 관련 전국대회로 대회 전 과정의 진행은 SNS로 이뤄진다.

이번 대회에서 대구한의대는 항공관광학전공 김예진 우수상, 이민서 금상을 수상했으며, 그 외에도 항공관광학과는 대학혁신사업단에서 주관하는 DNeA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 전원이 칵테일믹솔리지스트 자격증을 취득하는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대학혁신사업단 정성화 단장은 “우리대학은 DNeA 전공연계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학과의 교육과정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여러 학과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역량향상에 도움 되는 비교과 프로그램이 개발되고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노력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DNeA(DHU Navigator for educational Achievement)교육시스템은 정규교과과정-비교과과정 간의 연계를 나타내는 2중 나선형 교육모형으로 선행비교과, 정규교과, 보충교과 등을 연계함으로서 교육성과를 극대화하는 대구한의대학교의 특화된 교육시스템이다.

대구한의대는 지난 1주기 사업에서도 DNeA 교육시스템 운영을 통해 우수한 성과를 냈으며 연차평가 결과 2년 연속 “우수”등급을 획득하여 지역강소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