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경주
경주시, 무더위 안녕~ 물놀이 시설 일제 개장화랑마을 야외수영장, 황성공원 어린이 물놀이장, 보문카라반파크 물놀이장 개장, 성숙한 시민의식 당부
▲화랑마을 수영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서민지기자] 경주시는 화랑마을 야외수영장 등 무더위를 한방에 날려줄 물놀이시설을 일제히 개장하여 어린이 등 시민들에게 시원한 여름을 보내는데 한 몫을 하고 있다.

경주 화랑마을 야외수영장은 악천후를 제외하고 휴무 없이 지난 13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 47일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운영되며,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는 수질정화 및 주변정비 등을 위해 입장이 제한된다.

입장료는 청소년 3000원, 성인 4000원으로 입장권인 밴드티켓은 당일 현장 선착순 구매만 가능하고 사전예약은 불가하며, 입장인원은 200명으로 제한된다.

또한 7월 한 달간은 무더위를 이기는 댓글 이벤트를 화랑마을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며, 20명을 선정해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기타 문의사항은 경주 화랑마을로 안내 받으면 된다.

황성공원 내에 조성한 어린이 물놀이장도 지난 2일부터 개장에 들어갔다.

750여평 부지에 종합놀이대, 워터드롭 등의 물놀이시설과 샤워실, 그늘막, 워터샤워 등 편의시설 뿐만 아니라 안전요원 5명을 배치하여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

8월 28일까지 토, 일, 공휴일에만 개장하고 방역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3부로 나누어 1부(오전 10시 30분 ~ 오후 12시 30분), 2부(오후 1시 ~ 3시), 3부(오후 3시 30분 ~ 5시) 각 200명까지 입장을 제한하고, 우천 시에는 휴장한다.

이용 연령은 13세까지이고 7세 이하는 보호자를 동반해야 하며, 아쿠아슈즈 또는 크록스를 반드시 착용해야만 입장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도시공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천군동의 친환경에너지타운 내 보문카라반파크 물놀이장도 지난 1일 개장되어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여름철 시원한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220여평 시설에 워터터널, 야자수버켓, 조합놀이대 등 8종의 놀이시설과 족욕장을 갖추고 1부(오전 10시 ~ 오후 1시), 2부(오후 2시~ 5시)로 나누어 운영한다.

이용료는 물놀이장 3,000원(카라반 이용자는 무료), 정자형 쉼터 20,000원이다.

안전관리요원 상시배치, 손해배상보험 가입, 월 2회 이상 수질검사 등 안전과 청결을 최우선으로 하고 특히 운영시간에 200명까지 입장제한 됨으로 보문카라반파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예약이 필수적이다. 기타 문의사항은 보문카라반파크로 하면 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무더위, 폭염이 예년보다 일찍 시작되어 시민들이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적기에 오픈했다며, 무엇보다 코로나와 안전에 철저를 기하고 쓰레기 처리, 공중화장실 청결, 주차문제, 방역 등에 만전을 기하여 시민들의 안전한 휴식처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많은 이용과 성숙한 시민의식을 당부했다.

서민지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민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