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경상북도
경북교육청, ‘교육 희망 캠프’로 농산어촌 학생 정서 함양다양한 예체능 및 체험 프로그램으로 농산어촌 학생 자신감 키워
▲남후초등학교에서 진행된 예비교사와 함께하는 교육희망 캠프 사진ⓒ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지난 1일(월)부터 5일(금)까지 5일간 안동 지역 초등학생(남선초, 남후초) 100명과 대구교육대학교 지도교수, 재학생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예비교사와 함께하는 교육 희망 캠프’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교육 희망 캠프’는 경북교육청과 대구교대의 공동투자를 통해 농산어촌 학생의 학습 동기 향상 및 정서적 지원과 대구교대 예비 초등교사의 교육 현장에 대한 이해 및 적응력 제고를 목적으로 지난 2014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교육 희망 캠프는 남선초, 남후초 2교의 희망 학생을 대상으로 1일 3시간, 미술과 체육 영역의 다양한 예체능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술 프로그램은 △건축디자인 △전통 놀이 △손 모형 만들기 △융합 놀이 △미술 심리 진단 등을 운영하고, 체육 프로그램은 △리듬체조 △점프밴드 등 자기표현과 사회성을 함양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번에 운영하는 프로그램은 다양한 활동 기회가 부족한 농산어촌 지역 학생들에게 자신감과 함께 서로 협력하고 조작하는 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감과 협응력을 길러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학교의 요구에 따라 학습 동기 향상 멘토링 등 예비교사와 학생들이 함께할 수 있는 활동을 다양하게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프로그램을 늘려 갈 예정이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교육 희망 캠프는 농산어촌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통해 활기찬 학교 생활을, 예비교사들에게는 경북 지역의 교육 환경을 이해하고 학생들에게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라며 여름방학 기간 동안 봉사활동에 참여한 예비교사들과 대구교대 관계자분들께 고마움을 표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