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양
영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굿바이 여름! “말복 사골곰탕 나눔데이” 행사 개최여름철 무더위와 장마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

▲여름철 무더위와 장마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오형원, 김시흥)는 다가오는 말복을 맞아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굿바이 여름! “말복 사골곰탕 나눔데이” 행사를 8월 12일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영양읍통합사례관리대상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발굴한 복지사각지대 대상 40가구에게 여름철 무더위와 장마로 지친 몸과 마음을 회복하고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증 극복에 도움을 주고자 말복을 맞아 보양식 곰탕을 준비했다.

​ 또한 영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은 곰탕 재료 구입비용 일부를 자발적으로 모아서 보태고 곰탕에 곁들일 양념장을 직접 만들었으며, 코로나 19 감염증이 재유행함에 따라 위생과 방역에 철저를 기하며 곰탕 배달을 완료하였다.

곰탕을 전달받은 김모 어르신(남, 76세)은 “올해는 무더위와 장마가 반복되어 많이 지쳤는데 이렇게 음식을 준비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으며 “맛있게 먹고 기력을 회복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밝혔다.

오형원 영양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공공위원장은 “이번 행사는 말복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이 더위와 코로나19에 지치지 않길 바라는 마음에서 준비 했다”며 “모두들 음식을 맛있게 드시고 올해 더위를 무사히 보내고 건강하게 가을을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