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대구 달서구의회,“대구광역시 신청사 건립 약속 이행 촉구 결의안 채택청사건립기금 폐지 이후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연차별 예산 확보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 및 로드맵 제시를 촉구

▲대구광역시 신청사 건립 약속 이행 촉구 결의안 채택ⓒ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윤혜진 기자]대구 달서구의회(의장 김해철)는 8월 18일 11시「제290회 달서구의회 임시회」를 개최하여 「대구광역시 신청사 건립 약속 이행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였다.

이번 「대구광역시 신청사 건립 촉구 결의대회」는 청사건립기금 폐지 이후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연차별 예산 확보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 및 로드맵 제시를 촉구하고, 2026년 신청사가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대구시민의 의지를 천명하는 자리다.

채택된 결의안은 관련 기관으로 발송하고, 8월 19일 10시 대구광역시청사(중구 공평로 88)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어 김해철 의장의 결의문 선창에 따라 의원 24명이 함께 결의문을 낭독한 뒤 대구광역시 및 대구시의회에 전달하고, 홍준표 대구광역시장을 면담할 예정이다.

결의안을 대표발의한 박정환 운영위원장은 “우리 달서구의회는 지난 2019년 12월 시민에 의해 민주적 공론화와 숙의민주주의 과정을 통해 심혈을 기울여 결정된 대구 신청사 건립을 당초 계획대로 추진할 것과 청사건립기금 폐지 이후의 구체적인 실행 방안 제시를 강력히 촉구하기 위해 대구광역시 신청사 건립 약속 이행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라고 말했다.

김해철 의장은 “기금폐지 후 신청사 건립에 대해 연차별 소요예산이 얼마인지, 어떻게 확보할 것인지가 분명하지 않고, 구체적인 실행안이 없는 만큼 예산편성과정을 투명하게 밝히고, 신청사 주변을 지역의 중심지가 될 수 있도록 장기적인 발전계획을 만들어야 합니다.”라고 말했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