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울릉도
울릉군 지역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제20회 울릉도 오징어축제는 오는 8월 27일 ~ 8월 29일까지 울릉군 일대에서 펼쳐질 예정
▲울릉군 지역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 개최ⓔ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윤혜진 기자] 울릉군(군수 남한권)이 여름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한 유관기관 간 안전체제 구축에 나섰다.

이에 군은 지난 17일 김규율 부군수를 주재로 울릉군청 제2회의실에서 제20회 울릉도 오징어축제의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에서는 금년도 제20회를 맞이하는 오징어축제의 개요와 안전관리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안전관리계획 심의는 물론, 축제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예방 대책과 위원회에 참석한 관내 각급 기관 및 단체 의견 수렴을 통해 성공적인 축제진행을 위한 방안 등을 청취하는 자리를 가졌다.

울릉군 안전관리실무위원회는 울릉군청, 울릉경찰서, 울릉교육지원청, 해군제118전대, 공군 제8355부대, 포항남부소방서 울릉119안전센터, 동해해양경찰서 울릉파출소, 울릉수협 등 지역 재난안전 관련 위원들로 구성돼 있다.

김규율 부군수는 “지역주민은 물론이며, 특히 유관기관 간 상호협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축제 안전관리 계획을 면밀히 검토하여 우리지역에서 가장 큰 행사인 오징어 축제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제20회 울릉도 오징어축제는 오는 8월 27일 ~ 8월 29일까지 울릉군 일대에서 펼쳐질 예정이며, 본 행사는 저동 여객선터미널 일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윤혜진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혜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