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예천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학부모 소그룹 집단상담 연수 운영전문가와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양육 스트레스 완화의 시간 제공해

▲전문가와의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양육 스트레스 완화의 시간 제공해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교육장 이학승)는 8월 18일부터 8월 23일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부모 소그룹 집단상담 연수를 진행한다.

예천교육지원청Wee센터 학부모 소그룹 집단상담 연수는 작년 코로나19 상황에서 관내 학부모에게 양질의 맞춤형 연수를 제공하고자 처음 실시된 이후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실시하게 되었다.

올해 연수는 학부모의 사전신청을 통해 5명의 학부모가 2회기에 걸쳐 참여했으며, 이진아 소장(괜찮아심리상담센터)이 ‘소통과 공감을 바탕으로 한 양육스트레스 완화’를 주제로 연수를 진행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기존 전형적인 일방향 전달 연수와 달리 자기 이야기도 털어놓으며 다른 학부모와 공감도 하고, 전문가에게 직접 조언도 들을 수 있어 기억에 많이 남을 연수였다.’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권혜자 Wee센터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어진 소규모 그룹 학부모 연수를 통해 학부모님들께 양질의 교육과 연수가 제공되어 관내 예천교육 가정에 웃음꽃이 더욱 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