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생활정보 김천
김천시, 워킹맘&대디 힐링 가족 캠프맞벌이 가구 대상으로 워라벨 문화 확산 및 자녀와의 소통 기회 마련
▲ 워킹맘&대디 힐링 가족 캠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지난 8월 27일 일과 가정양립을 위한 「워킹맘&대디 힐링캠프」를 진행했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워킹맘&대디 힐링캠프」는 맞벌이 가구를 대상으로 워라벨 문화 확산과 평소 부족했던 자녀와의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총 30여 가구가 신청했으며 자녀연령, 김천시 거주기간 등 공고된 배점표에 의한 고득점순으로 12가구가 최종 참여하게 됐다.

참여가구들은 팀별 스태킹 놀이, 가족티셔츠 만들기, 정원꾸미기 등 가족끼리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며 연신 웃음소리가 끊이질 않았다. 부모들이 부모교육 및 명상의 시간을 가지는 동안 자녀들은 운동장에서 보물찾기, 이어달리기, 공굴리기 등의 야외활동을 했으며 저녁시간에는 가족별로 모여 숯불 바비큐파티를 하며 서로의 공감대와 가족애를 쌓았다.

한 아버지는 “아이들과 하루 종일 눈을 맞추며 웃고 떠들었던 적이 정말 오랜만인 것 같다. 오늘 행복한 하루를 선물 받은 느낌이다”고 말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앞으로도 여성친화도시인 김천시는 함께 일하고, 함께 돌보는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