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추석맞아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조성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추석맞이 도로정비’ 실시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추석맞이 도로정비’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귀성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8월 24일부터 오는 9월 7일까지 ‘2022년 추석맞이 도로정비’를 실시했다.

이를 위해 도로관리 전담반(2개반-15명)과 장비(백호 1, 스키드로더 1)를 투입하여 청송군 관내 국도, 지방도, 군도, 농어촌도로 등 149개 노선, 764.04km를 대상으로 도로변 풀베기 작업 및 불법적치물 제거, 노면퇴적토, 도로배수구, 상습낙석지구 등을 중점으로 정비하여 도로이용자들의 안전사고 예방 및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조치하고 있다.

특히, 명절 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 및 비상상황에 대비하여 비상근무조 편성, 도로순찰 강화, 도로관리청별 협조체계 유지 등 안전한 추석연휴가 되도록 철저히 대비할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2022년 추석맞이 도로정비를 실시하여 고향을 방문하는 귀성객 및 군민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