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청송
청송군, 추석 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로 지역경제 활성화‘앞장’9월 5일부터 9월 9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9월 5일부터 9월 9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청송군(군수 윤경희)은 추석명절을 맞아 9월 5일부터 9월 9일까지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의 여파와 위축된 소비심리로 인한 지역 상권의 침체 및 매출 감소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되었으며, 9월 5일 현동시장을 시작으로 9월 9일 청송시장까지 기간 내 군 공무원 등 약 500여명이 전통시장을 찾아 제수용품 등을 구입하여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에 앞장서고 지역경제 민심 또한 살필 예정이다.

또한 이와 함께 군은 합리적 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추석 성수품 가격동향 파악 및 물가 지도점검반을 편성하여 요금 과다 인상 및 담합행위 등의 점검으로 서민물가를 안정시키고, 아울러 전통시장을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 및 환경정비를 시행해 깨끗한 시장 환경을 조성할 방침이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최근 인플레이션 등 위축된 소비심리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어려운 지역 경제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 위해 장보기 행사를 마련했다.”며 “군민 여러분께서도 전통시장에서 질 좋고 저렴한 농특산물과 차례 용품을 구입하시고 행복한 추석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