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김천
김천시, 남성육아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부모의 동등한 자녀 양육 참여 통해 가족 상호 돌봄을 활성화 효과 기대
▲ 2022 남성육아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김천시는 15일부터 10월 4일까지 3주간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6월 말부터 26일간 남성육아 활동사진을 접수받아 1차로 총 89점을 선발, 8월에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 총 20점의 사진을 김천시청 로비에서 전시하고 있다.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은 2019년 첫 전시회를 시작으로 올해 4회째 진행되고 있으며, 매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공모전은 사진을 공모하는데 그치지 않고 공공장소에 전시회를 개최하여 남성이 가사·육아·놀이에 적극 동참하고 부모의 동등한 자녀 양육 참여를 통해 가족 상호 돌봄을 활성화하는데 많은 역할을 하고 있다.

김충섭 김천시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육아는 부모가 함께하는 것이라는 인식과 함께 가족 간의 사랑을 더욱 돈독히 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남성육아 사진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는 김천시청 로비 전시를 시작으로 녹색미래과학관 2층(9.21. ~ 9.27.), 김천구미KTX역사(9.28. ~ 10.4.) 대합실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