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대구시의회 대구시
류종우 의원,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대표 발의재난 현장 민간자원봉사자 효율적인 운영방안 마련
▲기획행정위원회 류종우(북구1)ⓒ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광역시의회 류종우 의원(기행행정위원회, 북구1)은 제295회 정례회에서 재난 현장에서 민간자원봉사자의 효율적인 운영 및 관리를 목적으로 하는 「대구광역시 재난현장 통합자원봉사지원단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 발의했다.

류종우 의원은 “과거 태안반도 기름유출 사고나, 최근 중부지방 수해복구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의 노력으로 회복을 앞당길 수 있었다”며, “자원봉사활동은 재난을 극복하는 핵심적인 요소가 되고 있다”고 재난현장에서의 자원봉사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어, 류 의원은 “대구시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는 72만 명이며 활동인원은 6만3천여 명에 달하고 있으며, 봉사자원의 규모가 계속 커짐에 따라 재난 발생 시 이들을 조직화하고 현장의 상황에 맞게 효율적으로 배치·조정하는 중간 관리조직의 필요성이 커져 관련 규정을 마련하고자 해당 조례를 발의했다”고 제정 취지를 밝혔다.

이번 조례안에는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의 설치·운영 및 구성 △ 단장의 임무 △ 재난상황 공유 및 보고 △자원봉사활동의 평가 및 기록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소관 상임위원회 심사(9. 20)를 거친 본 조례안은 오는 30일(금) 본회의 의결 후, 시장이 공포한 날부터 시행된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