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의료·건강·식품 영양
영양군보건소,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상담실 운영제때 적정관리 받지 못하는 직장인 대상으로 실시
▲제때 적정관리 받지 못하는 직장인 대상으로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군보건소는 관내 사업장 직장인을 대상으로 9월 13일부터 10월 26일까지 약 2개월간「찾아가는 직장인 건강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찾아가는 직장인 건강상담실」은 잦은 술자리, 흡연, 고열량 식습관, 업무 스트레스 등 건강 위험요인에 노출되어 있지만 제때 적정관리를 받지 못하는 직장인을 대상으로 사업장으로 직접 찾아가 1:1 맞춤형 기초 건강검진 및 상담을 실시하는 사업이다.

운영내용으로는 혈압 및 혈당, 콜레스테롤, 중성지방 측정, 구강검진, 요염도 검사, 스트레스 측정 등 기초 검사를 실시하여 결과에 따라 만성질환 관리, 구강, 영양, 금연, 정신건강 등 각 분야별 상담을 통해 건강생활 습관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또한, 검사 항목별 결과에 따라 유소견자를 발굴하고 추후 체계적 관리를 통해 건강수준 향상 및 건강형평성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장여진 보건소장은“바쁜 일상에 쫓기는 직장인들이 이번 기회를 적극 활용하여 건강관리에 관심을 가지고 일상 속 건강증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건강한 영양군으로 거듭날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