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안동
안동시, 『안동포 관광 홍보 행사』 개최3대문화권 테마관광사업에 안동포로 유명한 금소마을과 안동포타운에서 열려
▲ 안동포 관광 홍보 행사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안동포타운 일원에서 오는 22일부터 이틀간 「안동포 관광 홍보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올해 경상북도와 안동시에서 시행한 3대문화권 테마관광사업에 안동포로 유명한 금소마을과 안동포타운이 선정되어 진행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아이들과 가족 관광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안동포 직조, 베틀체험 및 목공예, 비누만들기 체험 등을 운영한다.

또한, 발도르프 인형극 이야기로 유명한 ‘옥수수 인형극단’등 흥미진진한 볼거리도 제공해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행사 외에도 안동포 관광의 가능성을 키우기 위한 팸투어를 시작으로 숙박과 먹거리를 연계한 지역 소득형 관광상품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도심에서 쉽게 경험할 수 없는 안동포 전통문화 체험과 금소생태하천을 활용한 생태관광체험을 적극 홍보해 수도권 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안동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명품 안동포의 우수성을 알려 전통문화가 지속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길 바라며, 행사장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안동포를 활용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아름다운 가을 추억을 남길 수 있도록 협조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