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일반사회 영천
영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에 장애인 리프트 버스 지원우리도 이제 안전한 버스 타고 복지관 가요
▲영천장애인복지회관 장애인 셔틀버스 전달식ⓒ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영천시는 20일 장애인종합복지관에 리프트가 장착된 장애인 셔틀버스를 전달했다.

그동안 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는 총 2대의 장애인 버스로 복지관 이용 장애인 셔틀 운행, 각종 외부 프로그램 및 대회 참여를 위해 운행했으나, 차량의 노후화 및 잦은 고장 등으로 1대는 2021년 폐차했으며 남은 1대도 폐차를 앞두고 있었다.

이에 시에서는 장애인들의 안전한 이동권 확보 및 장애인종합복지관의 이용에 도움을 주고자 장애인 버스를 지원했다.

특히 이번에 지원된 장애인 버스는 리프트 기능을 장착하고 기존의 장애인 석을 추가로 확대하는 등 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하여 더욱 심혈을 기울였다.

전달식에 참석한 복지관 이용자 대표는 “기존의 버스도 잘 이용하였지만 오래된 만큼 안전에 대한 우려가 있었는데 이제는 새 버스를 타고 안전하게 전국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들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이번 차량 지원을 통하여 복지관 프로그램 서비스 이용에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장애인 등 교통약자의 이동권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