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경주
경주엑스포대공원, 푸드존‘기파랑’오픈관람객 먹거리 및 휴게시설 부족 불편사항 해결 및 편의시설 확충

▲관람객 먹거리 및 휴게시설 부족 불편사항 해결 및 편의시설 확충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경주엑스포대공원이 관람객들을 불편을 해소와 쾌적한 관람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편의시설인 푸드존 ‘기파랑’을 개점 했다.

푸드존 ‘기파랑’은 다양한 먹거리부족과 휴식공간이 부족하다는 관람객들의 지적에 기존 컨테이너 매점을 철거하고 그 자리에 168㎡(50평) 규모의 단층 철골구조로 지어졌다.

‘기파랑’에는 편의점 입점과 함께 40여 석의 테이블을 설치, 관람객들이 휴식과 함께 라면, 과자, 음료수 등의 먹거리를 구입할 수 있다.

기파랑이 문을 열자 아이동반 관람객은 물론 학생단체들도 몰려드는 등 인기를 모으고 있다.

경주엑스대공원은 올해 초 실시한 관람객 대상 설문조사에서 드러난 이용객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반영해 먹거리 및 휴식공간 등 편의시설 개편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왔다

먼저 경주타워와 솔거미술관에서 운영 중인 카페 2곳에 의자교체 등 시설물을 보완했다.

그리고 지난 7월에는 문화센터 내에 무인편의점도 새롭게 설치했다.

문화센터 1층 갤러리 옆 72㎡ 공간에 들어선 무인편의점에는 음료와 과자류를 구입할 수 있는 자판기 3대와 앉아서 음식을 먹을 수 있는 테이블 6세트 등을 갖추었다.

류희림 경주엑스포대공원대표는 “푸드존 ‘기파랑’ 오픈으로 관람객들의 불편을 조금이라도 덜 수 있게 돼 기쁩니다. 모두가 꽃이 되는 행복한 정원! 365일 힐링테마파크를 만들어가기 위해 관람객들의 불편사항 및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개선해 나가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