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공연·전시 의성
의성군, 2022 의성작은영화관 기획전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와 작은영화관 운영 안정화 지원 목적
▲ 2022 의성작은영화관 기획전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의성군은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의성읍 청소년문화의집에 위치한 작은영화관에서 ‘2022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개최한다.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지역민의 영상문화 향유권 확대와 작은영화관 운영 안정화 지원을 목적으로 2014년부터 시작된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사업으로 올해는 전국 27개 중 15개소가 선정됐다.

2021년 개관한 의성작은영화관에서 처음 열리는 「작은영화관 기획전」은 ㈜제이티미디어와 한국작은영화관협회가 주관하여 7개 부문 13편의 영화 무료 상영과 상영 영화와 연계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대표적으로 「싱크홀」, 「중경삼림」, 「송해 1927(배리어프리)」, 「명성황후_뮤지컬 실황중계」 등 다채롭고 흥미로운 영화로 관객들을 만나고자 한다.

또한, 23일 오후 2시 「로보카폴리와 함께 배우는 안전이야기」 상영 후에는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캐릭터 가면을 활용한 생활 안전 교육 흥미와 꿈에 대해 탐색하고 미래를 계획해보는 ‘나의 꿈 이야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통해 주민들의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작은영화관의 활성화 계기가 되어 지역 문화 거점이 되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이번 기획전의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상영작 관람은 현장예매만 가능하고 교육프로그램은 전화 문의를 통한 사전 신청으로 참여할 수 있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