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축제 대구시
대구시교육청 ‘2022. 글로벌동아리 페스티벌’ 개최11.19.~11.25.까지 메타버스를 통한 온라인 동아리 축제
▲대구시교육청 ‘2022. 글로벌동아리 페스티벌’ 개최 ⓒ국제i저널

[국제i저널=대구 이연서기자]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11월 19일(토)부터 25일(금)까지 ‘2022. 글로벌동아리 페스티벌’을 메타버스 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 페스티벌은 올해 3월 구성된 중·고등학교 154개 동아리 3,000여명 학생들이 1년 동안의 동아리 활동 결과물을 전시하고 발표하는 장으로, 특히 올해에는 메타버스 플랫폼인 ZEP을 활용한 온라인 전시장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롭게 축제를 즐기면서 메타버스 세계에서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메타버스 공간에 실제와 같은 느낌의 전시장을 구축하여 ▲영어책쓰기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제작한 e-Book 전시, ▲동아리 활동 소개 UCC 상영, ▲포스터 전시 등의 전시 공간과 ▲동아리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학생 실시간 미니토크, ▲퀴즈 챌린지 ▲게임 등을 실시한다.

e-Book 전시관에는 책쓰기 동아리 학생 저자 작품 22권을 관람할 수 있고, 미니토크 행사장에서는 동아리 회원들의 활동 결과물에 대한 소개와 질의응답시간을 갖는다.

또한, 페스티벌 기간 중 수시로 글로벌 이슈 및 세계문화 관련 영어 상식 퀴즈를 제공하고, 상위 득점 학생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하는 등 많은 학생 참여를 유도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많은 학생, 학부모, 교사가 학생들의 동아리 운영 성과물을 관람하고, 개성 있는 아바타와 함께 행사장 이곳저곳을 신나게 탐험하는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2. 글로벌동아리 페스티벌’ 참여에 관심 있는 사람은 누구나 인터넷 주소창에 https://bit.ly/Gfestival2022을 입력하면 전시장 관람 및 미니토크 행사 참관 등이 가능하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