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문경
도시재생과 함께 떠나는 문경 점촌 토요 여행!그림책+보드게임+책만들기 무료체험, 도예무료체험, 골목길 여행 등
▲ 문경 점촌 토요 여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무료한 토요일, 가족과 함께 하루를 알차게 보내고 싶다면 문경시 점촌으로 떠나보자. 문경시와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가족, 친구들이 함께 하루를 즐겁고 보람있게 보낼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있다.

문경 도시재생사업 거점 공간을 중심으로 한 ‘점촌 토요여행’은 프로그램을 자유롭게 선택해서 참여하면 된다.

각 프로그램은 개별 진행되고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체험이 가능하므로 자세한 내용은 문경시도시재생지원센터 블로그 또는 현장지원센터 문의 후, 방문하기를 권한다.

세부내용으로는 문화꾸러미 창작소 2층에 위치한 ‘꿈꾸러미도서관’에서 그림책+보드게임+책만들기 무료체험을, 찻사발공방 옹기종기체험관에서는 도예무료체험을, 중앙시장 키즈라이브러리에서 염색체험을 할 수 있으며, 점촌의 정겨운 골목길을 만나볼 수 있는 ‘골목길 여행’을 위한 엽서와 지도를 받아볼 수 있다.

또한, 갤러리문경에서 문경찻사발 기획전을 관람 및 다예사체험, 옹기종기홍보관에서 다양한 공예작품을 관람하고 구매할 수 있다.

이들 공간을 운영하고 있는 단체 및 활동가들은 도시재생사업 초기부터 함께 참여하여 준비해 왔으며, 활동 중인 공간들이 지속적으로 운영되고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상중이라고 한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