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대학소식 경산
대구한의대학교, 아동복지상담학과 “ESG 사회적 책임 실천”을 할 수 있는 전공재능기부 실시영유아 주도적 바깥놀이 지원 프로그램 실시
▲영유아 발현적 놀이 현장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아동복지상담학과에서는(학과장 황성하)는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재학생 진로주간(Pre-Week)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전공분야와 연계한 사회적 책무(ESG)를 실천할 수 있는 전공재능기부 『영유아 주도적 바깥놀이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보호와 배려가 필요한 지역 영유아를 대상으로 “전공진로체험”과 “재능기부”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동복지상담학과 재학생 21명 『조폐공사 세종어린이집』 영유아 16명이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지원을 받아 진행되었으며, 재능기부를 위한 사전교육․사전조사․키트개발 및 제작까지 모두 재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운영되었다.

이번 프로그램 담당 교수인 남미경 교수는 “1~4학년 다양한 학년의 학생들이 참여하여 영유아를 위한 키트를 직접 제작해보고, 선후배간의 소통의 시간을 가져 진로에 대한 고민과 동기부여의 시간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향후로도 대학과 지역이 연계한 ESG 실천 프로그램 확대 할 수 있는 다양한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