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영양
영양교육지원청 2022 교육기부 나눔축제 부스 운영‘기후위기는 환경보호의 기회이다’주제로 3단계 체험 부스 운영

▲‘기후위기는 환경보호의 기회이다’주제로 3단계 체험 부스 운영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영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은 지난 14일 경주 화백컨벤션센터(하이코)에서 경상북도교육청 주관 ‘2022 교육기부 나눔축제’에 참가하여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체험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2022 교육기부 나눔축제는 ‘작게 심은 기부 씨앗, 함께 자라는 나눔 꽃밭’이라는 주제로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교육기부의 나눔 문화 확산과 다양한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교육기부 매칭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특히 영양교육지원청은 ‘기후위기는 환경보호를 위한 기회이다’라는 주제로 ▷ 극지연구소 김정훈 박사님과의 생생한 극지 인터뷰 ▷ 멸종위기종복원센터의 멸종위기종 알아보기와 메시지 카드 쓰기 ▷ 반딧불이 천문대의 천체 VR체험을 통해 기후위기에 따른 생태계 변화와 환경 보호의 필요성과 중요성을 인식하도록 유도하였으며, 부스 참여자들에게는 친환경 제품을 나눠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이경 교육장은“앞으로 영양의 자연친화적 생태보호 프로그램이 교육기부를 통해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 환경 보호의 희망 메시지가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행사 참여의 소감을 밝혔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