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교육 일반교육 울릉도
울릉교육지원청 2022년 제3회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 및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개최'2022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 및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2022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 및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 실시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남군현)은 14일 울릉교육지원청 3층 회의실에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을 대상으로 2022년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정기회 및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관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을 대상으로 개최된 이번 정기회에서는 2022년 올 한해 다룬 학교폭력 사안에 대한 심의 결과를 위원들과 함께 공유하는 한편, 학교폭력 심의 업무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보완할 점과 내년도 업무 추진 방향에 대하여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정기회에 이어 진행된 심의위원 역량 강화 연수에서는 이준호 변호사(경상북도교육청 학생생활과)가‘학교폭력의 이해와 공정한 학교폭력 심의’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하였다. 특히 이번 연수에서는 학교폭력과 관련된 행정판례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심의위원들이 피·가해 학생의 보호조치 및 선도 조치 결정 시 주의해야 할 사항 및 조치 결정에 필요한 판단 기준 등을 함께 논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울릉교육지원청 남군현 교육장은“학교폭력 피해 학생의 회복과 가해 학생의 교육적 선도에 있어 심의위원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의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신뢰할 수 있는 심의위원회가 추진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라고 당부하였다.

손보라 기자  borabora9206@naver.com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