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역사·문화 성주
성주군,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12월 21일(수) 오후 2시, 군청 대강당

[국제i저널=경북 이연서기자] 성주군은 12월 21일(수) 오후 2시, 군청 대강당에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성주군장애인협회(회장 이재근) 주관으로 이날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린 것으로 기념식에는 이병환 성주군수를 비롯해 도·군의원, 장애인협회 관계자 및 유관기관, 그리고 장애인 가족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 공연으로 장애인거주시설 예원의 집 이용인 나무꾼 공연, 바르게살기운동 성주군 협의회 여성회원 수어 공연을 선보였으며, 기념식은 장애인 복지증진에 기여한 유공자에 대한 표창과 장학금 전달식, 기념사 및 축사 순으로 진행되었다.

성주군장애인협회 이재근 회장은 “코로나19로 장애인들은 더욱 어렵고 힘든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항상 장애인에게 많은 관심과 격려를 해줘서 감사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편견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장애인이 스스로 자립하며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행복한 성주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재활과 문화 복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이연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연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