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복지 문경
문경 희망복지지원단, 저소득 취약계층 봉사경북 자동차 전문 장비 조합 문경지회 카포스와 함께 난방보일러 교체 지원
▲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석경혜 기자] 문경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지난 12월 27일 경북 자동차 전문 장비 조합 문경지회 카포스와 함께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 3가구를 선정하여 후원을 지원했다.

연탄보일러 교체 2가구 기름보일러 교체 1가구 총 200여만 원 상당의 난방보일러 교체를 진행했다.

이번 대상 가구 중 점촌4동에 거주하는 전OO 님은 복합적인 문제를 가진 사례관리 대상 가구로 시각 장애가 있는 고령의 독거노인으로 노후된 연탄보일러를 교체해드렸다.

경북 자동차 전문 정비 조합 카포스 문경지회는 지난 5월에도 가족 동반으로 모전천과 모전 오거리 등을 해마다 청소하는 등 관내를 위한 자원봉사 활동을 이어 왔다.

이번 봉사 활동에도 참여한 김경탁 회장은 “회원들과 함께 연탄보일러 교체 및 기름보일러를 따뜻한 마음으로 후원했으며 어려운 가구가 올해 겨울은 따뜻하고 포근한 집에서 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원이 필요한 가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윤 사회복지과장은 "이번 활동은 다양한 민간자원과 공공 기관 간 협력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손길을 내밀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민관협력을 통해 취약계층 지원사업이 더 확산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석경혜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석경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