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연예 관광여행 봉화
봉화군, 선진관광 우수사례 국외연수 떠나핀란드 등 3개국 방문…분천산타마을 관광명소화 발전방안 모색

▲핀란드 등 3개국 방문…분천산타마을 관광명소화 발전방안 모색 ⓒ국제i저널

[국제i저널=경북 손보라기자] 봉화군은 지난 2월 24일부터 9일 동안 박현국 봉화군수를 비롯한 봉화군 국외연수단이 선진관광 우수사례 국외연수를 떠났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민선 8기 급변하는 관광 트렌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분천산타마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 확충이 필요함에 따라 핀란드, 스웨덴, 노르웨이를 방문하게 됐다.

먼저 글로벌 산타마을인 핀란드 로바니에미 산타마을을 방문해 산타우체국, 산타하우스 등 주요시설을 둘러봤으며, 특히 핀란드 로바니에미에 있는 산타클로스를 한겨울 분천산타마을에 공식 초청했다.

이밖에도 방문 도시의 주요 관광시설을 견학하며 봉화군에 접목할 방안을 모색하는 등 특색있는 관광 인프라 확충에 본격 나설 계획이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선진관광 우수사례 국외연수 벤치마킹을 통해 해외의 선진 관광 운영시스템 및 노하우 등을 배워 우리 군에 접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며 “향후 봉화군만의 특색있는 관광자원을 발굴해 글로벌 관광명소 방안을 모색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손보라 기자  iij@iij.co.kr

<저작권자 © 국제i저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보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